google_language = "ko"

 

 

오늘 알아볼 옹성우는

대한민국의 배우이자 가객. 프로듀스 101 시즌2를 통하여 탄생한 11인조 보이그룹 Wanna One의 멤버랍니다. 그는 95년생 올해 25살로 인천 출신입니다.

179cm로 아직 군대는 미필이며 A형이고 63kg로 알려져있어요

 

한림예고 실용무용과 졸업 후 동서울대학교 연기예술과 전문학사 출신이지요.

 

옹성우 졸업사진 모음

 

대한민국 최초이자 현재까지 유일한 옹씨 연예인. 참고로 옹{邕}은 대한민국의 성씨 중 하나로, 2개의 본관이 있으나 

다 합쳐도 1,000명이 안 되는 희귀 성씨이군요. 

 

google_language = "ko"

 

 

1화 소속사 평가"전설"의 맨해튼맨에서 잘생긴 비주얼은 물론 실력으로도 제대로 눈도장을 찍은 뒤 방송 내내 한 자리수 등수를 킵하며 A반 (-) Sorry, Sorry (-) Get Ugly (-) Never (-) Hands on me라는 화제성 높은 팀에서 활약하는 등 로얄로드를 걸었습니다. 이 이유에 데뷔가 점쳐지는 연습생 중 한 명으로 많이 꼽혔고, <결국> 최종 5위로 데뷔에 성공하였습니다.

 

 

데뷔 후에는 댄스팀 출신답게 가벼운 듯 하면서도 힘있고 정확한 춤, 청량한 미성과 탄탄한 가창력으로 사람들의 인상에 각인된 음악, 옹비드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조각미남이라는 평을 듣는 비주얼, 특유의 기지와 치고 빠지기는 물론 귀여운

 



 허당미와 다양한 개인기 등을 뽐낸 예능, 힘찬 발성과 정확한 딕션, 기지있는 입담을 자랑한 MC 등 다양한 포지션을 맡고 있는 다재다능한 올라운더로 활약하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답니다.

 

google_language = "ko"

 

심지어 오프 현장에서 끊임없이 팬서비스를 해주는 것은 물론 팬들에게 진심어린 글과 시를 써 주고, 직접 찍고 보정한 사진을 올려준 것도 모자라 이 사진들로 팬들을 위한 역조공 이벤트{커피차, 미니 전시회}를 여는 등 스윗한 성격과 팬러블리로도 알려져 있답니다.

 

워너원 이후 배우와 솔로 가객으로서 새로운 발족을 맞은 옹성우는 현재 광고와 화보, 드라마 촬영 등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답니다. 그리고 2019년 7월 22일, <JTBC> 드라마 [열여덟의 순간] 주인공을 발족으로 마침내 배우로서 첫 발을 내딛었으며 신인답지 않은 안정된 연기력이라는 인기를 받고 있답니다.

 

 

구월중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이던 2008년, 드럼 포지션으로 밴드 대회에 나가서 대상을 탔고 이를 동기로 가객 윤하, 화요비 그리고 배우 김지원의 전 소속사인 라이온미디어에 캐스팅되었습니다. 

 



2011년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실용무용과 3기로 입학했답니다. VICTON의 허찬과는 <고등>학교 3년 동안 같은 반이었고, 3학년에 재학했을 당시에는 BTOB의 육성재와 같은 4반이었습니다.

 

google_language = "ko"

 

 

2014년, 동서울대학교 연기예술과 11기로 입학하여 연기와 무용을 전공했고 대학 시절 연극, 뮤지컬, 단편 영화 등에 출연하며 다양한 연기 활동을 했답니다. 원래 그는 대학교에 가지 않으려 했지만 모친의 반대에 떠밀려 한 친<구가> 지원한 학교에 원서를 냈고 둘 다 합격했답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연기에 진지하지 않았으나 학교를 다니며 단체로 연극 [에쿠우스]를 봤는데 그날 대중이 완벽히 바뀌었다고 합니다. 그는 "바로 앞에서 연기하고 있답니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실제처럼 느껴졌어요. 배우들은 캐릭터가 아니라 정말 그 사람 같았고 대사들이 하나하나 가슴에 꽂혔어요.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할까 싶었고 이런 대중이 들었어요. '아, 나도 저렇게 연기를 하고싶다' [성우는 괜찮아]에 나온 "뭔가 미쳐서 정말 열정을 가지고 그렇게 하는 사람을 봤을 때 나도 미치고 싶다"는 대사가 당시 연극을 보고 느낀 평가이었어요."라고 훗날 인터뷰에서 밝혔습니다.

 

동서울대 재학 당시인 2016년 8월, 학과교수의 추천으로 판타지오의 오디션 program인 ‘액터스 리그’에 참가했고 당당히 합격해 배우 연습생으로 입사했답니다. 실제로 옹성우는 판타지오의 비장의 무기, 히든카드로 불리는 연습생이었다고 합니다. 연습생 시절에도 ‘에이스’라는 평가를 받으며 춤과 음악, 연기 등 모든 방면에서 뛰어났고 성실함까지 배어있어 참으로 ‘준비된 연습생’이었습니다. 판타지오 연습생들의 중간 평가 영상에서는 자신에 특기인 드럼 실력을 뽐내기도 했답니다.

 

 

2017년, 판타지오 연습생 8<개월>차에 Mnet 서바이벌 program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참가했답니다.

 



program 방송 전 공개된 [도전! 아.이.컨.택] 영상을 기점으로 팬덤을 <구축>하기 발족하였고, 1화 본방송에서 비주얼과 실력 둘 다 겸비한 모습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에게도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습니다. 

 

google_language = "ko"

 

 

여담으로, 제대로 된 아이돌 트레이닝을 받은 적이 없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첫 소속사는 아이돌 밴드의 드럼 포지션으로 캐스팅된 것이며, 현 소속사는 배우 연습생으로 입사하여 연기 위주로 활동했기 때문이군요. 지금의 춤, 음악 실력은 본인이 스스로 학원을 다니거나 댄스크루에서 활동하며 익힌 것으로 보이군요. 포기하지 않고 오랜 시간 끊임없이 준비하고 노력하여 마침내 데뷔의 기회를 잡은 셈이군요.

 

google_language = "ko"

 

2020/03/15 - [연예 이슈] - 오윤아 이혼사유와 압구정사건

 

오윤아 이혼사유와 압구정사건

google_language = "ko" 오윤아 이혼사유·압구정사건 오윤아 눈물고백, 오윤아 아들 자폐사연 공개 google_language = "ko" 오윤아는 2007년 1월 5살 연상의 영화 마케팅사 이사 송훈(32)씨와 백년가약을..

honeyhoney1.tistory.com

2020/03/15 - [연예 이슈] - 심수봉 손태진과의 관계 화제

 

심수봉 손태진과의 관계 화제

google_language = "ko" 22일, 손태진 심수봉의 놀라운 관계가 전파를 탔다. 이날 <복면가왕>엔 성악가 손태진과 가수 심수봉의 사이가 가까운 사이라고 밝혀졌다. 손태진은 “가수 심수봉이 이모할머니&rdq..

honeyhoney1.tistory.com

2020/03/14 - [연예 이슈] - 이영돈 PD 김영애에게 결국 사과했지만..

 

이영돈 PD 김영애에게 결국 사과했지만..

google_language = "ko" 예전 소비자 고발의 담당 피디였던 이영돈 PD가 과거 황토팩 보도 건을 놓고 대립한 배우 고 김영애씨에게 뒤늦게 사과했어요. 이영돈 피디는 서울 중구 태평로 인근에서 기자간담회를..

honeyhoney1.tistory.com

google_language = "ko"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