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_language = "ko"

 

예전 소비자 고발의 담당 피디였던 이영돈 PD가 과거 황토팩 보도 건을 놓고 대립한 배우 고 김영애씨에게 뒤늦게 사과했어요.

 


이영돈 피디는 서울 중구 태평로 인근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늦은 걸 알지만 김영애씨께 사과하고 싶다며 하늘에서 편히 쉬시길 바란다"고 했는데요 

이 사건을 다시한번 알아보자면 김영애의 황토팩 사건은 그 당시 유명했었어요.

이영돈 피디가 시사고발프로그램 [이영돈 PD의 소비자고발]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김영애의 회사가 제조한 황토팩에서 쇳가루가 검출됐다고 보도를 했고요 김영애씨 측에서는 그 보도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하면서 양측 간 소송전이 5년간이나 진행됐었어요.

 

 

google_language = "ko"

 

김영애는 2003년부터 남편과 함께 황토팩 사업에 전념했고 홈쇼핑 등을 통해서 황토팩 판매로 한 해 매출 1700억 원을 올리는 등 기업가로 승승장구하고 있었었요. 하지만 이영돈 PD가 소비자 고발 프로그램에서 [황토팩 속 쇳가루는 황토 고유의 성분이 아니고 분쇄기 안에 있는 쇠구슬이 마모돼 발생했기에 미용팩으로 안전하지 않다]는 내용의 방송을 내보내면서 사업에 큰 타격을 입었어요.
그러나 식약청 조사 결과 이영돈 PD의 주장은 사실이 아니었던 것이죠.

황토팩 속 쇳가루로 언급된 자철석은 제조과정 중에 외부에서 유입된 것이 아닌 황토 고유의 성분으로 건강에 무해하다는 결과가 나왔어요.

 

google_language = "ko"

 

 

이에 김영애 측은 이영돈 PD와  KBS 제작진을 고소하고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냈어요.
법원은 1심에서 이영돈 PD 등 2명과 KBS가 1억원을 지급하라는 원고 일부 승소 판결을 내렸지만 항소심에서는 "고의성이 없었다"는 이유로 이영돈 PD와 KBS의 '무죄'를 선고했어요.

 

google_language = "ko"

 


하지만 이미 이영돈 PD의 방송 강행으로 김영애의 사업은 휘청했고 매출 폭락에 제품 환불 요구가 이어지면서 김영애의 사업은 망했고 결국 회사를 함께 운영하던 남편과 이혼하고 거기에다가 건강 악화 소식까지 이어졌어요.
그 이후 2017년 김영애가 췌장암으로 사망하면서 이영돈 PD에 대한 비난 여론이 커졌다.

김영애가 황토팩 사업과 관련해 "힘들었다"고 토로하는 인터뷰를 한 적도 있지만 이영돈 PD는 단 한차례도 사과한 적이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
이영돈 PD는 "보도 이후 소송이 5년간 이어졌는데 고인이 받았던 고통을 느끼며 오랫동안 사과하고 싶었다"며 "사과할 시점을 잡지 못한 것"이라고 해명을 했어요.

 

google_language = "ko"

 

결국 보도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지만 대법원은 이영돈 피디의 손을 들어줬던 것이죠.

법원에서는 이영돈 PD가 보도를 준비할 당시에는 그 황토팩에서 쇳가루가 나왔다고 믿을 만한 타당한 이유가 있었고 보도 목적도 공익을 위한 거라고 판단을 했대요. 그 이후 손해배상 소송에서도 이영돈 피디가 승소를 하면서 김영애에게 남은것은 막대한 피해 뿐이었어요. 사업도 망하고 동업자였던 남편과도 이혼하고 몸까지 상해서 2017년 췌장암으로 돌아가시고 나자 [황토팩과 관련한 일련의 악재가 김씨의 발병과 사망에 영향을 미쳤을 수밖에 없다]는 지적으로 이영돈 피디의 이름이 다시 거론되기 시작한 것이죠.

 

 
간담회에서 이영돈 피디는 그 당시 황토팩 보도를 '일생일대의 큰 일'이었다고 회상하며 "보도 후 소송이 5년간 이어졌는데 김영애씨가 받았던 고통을 느끼며 오랫동안 사과하고 싶었다며 이영돈 피디역시 오랜 기간 괴로웠는데 사과할 시점을 잡지 못했다"고 말했어요.

그는 "김영애씨가 돌아가셨을 때 '너 문상 안 가느냐'는 댓글들도 봤는데 자신은 가고 싶었지만 용기가 안 났다"면서 "그런 얘기가 나올 때마다 '언젠가는 사과해야 하는데' 생각했는데 이렇게 늦어졌다"고 했다. 이어 "사과하면 편해질까 했지만, 역시 아니다"라며 "내가 평생 지고 가야 할 짐이다. 김영애 씨는 꿈에도 한 번씩 나온다"고 말을 했는데요.

 

google_language = "ko"

 

 

저는 개인적으로 이영돈피디가 김영애씨의 상가에는 갔어야 하는게 아닌가 하는 의견입니다.

사과를 하려 했지만 사과할 시점을 못 찾았다는 말은 왜 핑계처럼 들리는지 모르겠어요.

사과라는것은 기회를 잡아서 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이 닿았을때 해야 하는것 아닐까요.....

 

google_language = "ko"

 

이번 이영돈 피디 공개 사과는 4년의 공백 후 크라우드 펀딩을 통한 건강한 먹거리 관련 콘텐츠 제작과, 식품 생산 사업을 시작하기 전 과거 논란을 짚고 넘어가려는 의도로 보인다는 지적또한 나오고 있는데요..

부디 돌아가신분을 등에없고 사업을 하려는 의도는 없기를 바래 봅니다.

 

google_language = "ko"


 언젠가 김영애는 인터뷰에서 [이영돈 피디가 밉지 않으냐]는 질문에 [용서는 내가 할 수 있는 게 아니다]라고 답을 했어요. 김영애는 [하나님을 믿으면서 편안해진 게 미운 사람이 없어지더라. 그리 따지면 나도 살면서 정말 부끄러운 일을 많이 했다. 누구를 뭐라고 하거나 미워할 처지가 아니란 걸 깨달았다]며 [지금은 어떤 미운 사람도 가슴에 남아있지 않다. 누굴 원망하는 건 결국 나를 괴롭히는 건데 그 시기를 그냥 나를 위해서 사는 게 낫지 않나 싶다]고 말을 했었지요.

그 작은 몸으로 큰 마음음 가진 대인배 김영애님!!!!

부디 하늘에서는 편안한 나날 보내시길 바래요...

 

google_language = "ko"

 

2020/03/13 - [연예 이슈] - 김범수 아나운서의 전처와 이혼사유 재조명

 

김범수 아나운서의 전처와 이혼사유 재조명

google_language = "ko" 김범수 인생 이야기 김범수 아나운서는 좀 묘한 사람입니다. 결혼뿐만 아니라 인생 또한 굉장히 어려운 선택(?)울 하면서 살았던 사람이었죠. 인생과 결혼에서 쉬운 길, 남들이 다 가는..

honeyhoney1.tistory.com

2020/03/13 - [연예 이슈] - 전수경 애인 에릭스완슨. 또다른 남녀와 4각관계?

 

전수경 애인 에릭스완슨. 또다른 남녀와 4각관계?

google_language = "ko" 스타 커플의 러브스토리 뮤지컬계 대표 잉꼬 부부였던 전수경과 주원성은 지난 2008년 6월 이혼을 했습니다. 1993년 결혼한지 15년만이죠. 두 사람 사이에 자녀로 쌍둥이 딸이 있었고 또..

honeyhoney1.tistory.com

2020/03/13 - [연예 이슈] - 이재은 남편 이혼 사유 재조명

 

이재은 남편 이혼 사유 재조명

google_language = "ko" 배우 이재은은 아역배우로 활동을 하면서 큰 인기를 끌었지만, 성인배우가 된 이후에는 아역시절만큼 큰 인기를 끌지는 못했습니다. 그리고 노랑머리, 세기말과 같은 파격적인 작품에 출..

honeyhoney1.tistory.com

google_language = "ko"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