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_language = "ko"

 

 

탤런트 김영란 전남편과의 결혼 생활, 김영란 이혼사유가 무엇인지 궁금하네요.

김영란이 때늦은 후회를 하는 부분에 대하여 주목할 필요가 있죠.

 

# 목차

* 김영란 연기자 데뷔 계기

* 김영란 전남편 곽계흔 직업

* 탤런트 김영란 이혼사유

* 김영란 딸과 헤어진 후에

 

탤런트 겸 영화배우 김영란은 1956년 8월 19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김영란 고향 서울). 올해 61살이죠(김영란 나이).

(김영란 종교) 불교

(김영란 키 몸무게 혈액형) 160cm, 44kg, O형

(김영란 학력 학벌) 서울 홍익여자중학교, 서울 한양여자고등학교 졸업, 건국대학교 가정대학 의상학과 중퇴

(김영란 프로필 및 경력) 1977년 영화 '주고 싶은 마음'으로 데뷔

 

그런데 사실 1974년 영화 죽엄의 다리에 단역으로 출연한 사실이 있고, 1976년 TBC 공채 17기 탤런트로 데뷔하게 됩니다.

 

이후 드라마 옥녀, 안국동 아씨, 전원일기, 조선왕조 오백년 풍란, 한명회, 용의 눈물, 여인천하, 섬마을 선생님, 하늘이시여, 넝쿨째 굴러온 당신, 오로라 공주, 압구정 백야, 최고의 연인 등과 영화 처녀의 성, 남자 가정부, 미워도 다시 한번 80, 그 섬에 가고 싶다, 노리개 등에 출연합니다.

 

google_language = "ko"

 

 

탤런트 김영란 사진

 

* 김영란 연기자 데뷔 계기

 

평소 영화배우에 대한 관심이 있었던 김영란은 건국대 재학 시절(1학년 겨울 방학때) 친구들의 권유로 장난삼아 TBC 탤런트 공채 시험에 지원합니다.

 

김영란: "처음에는 (시험에) 떨어질 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응시 사실을 가족들에게도 말하지 않았어요."

 

결국 김영란은 TBC 17기 탤런트에 합격해서 연기자 생활을 시작했지만, 처음에는 단역으로만 출연합니다.

하지만 데뷔 2년만인 1977년에 영화 '처녀의 성' 주인공으로 출연하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그 이듬해(78년)에는 드라마 '옥녀'에 출연하면서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김영란: "드라마 '옥녀'는 '연기자 김영란'을 만들어준 작품이에요. 제가 그 작품 후 1970년대 말부터 1980년대 초까지 전성기를 누리며 많은 작품에 출연하게 되었죠. 또한 1981년에는 영화 '미워도 다시 한 번 81'로 흥행 1위까지 했고요."

 

 

참고로 재미있는 것은 당시 트로이카였던 유지인, 장미희, 정윤희가 TBC에 주로 출연했고, 한혜숙이 KBS의 대표 미녀 탤런트였으며, 원래 TBC(후에 KBS로 합병됨) 공채였던 김영란은 MBC 간판이 되었다는 사실입니다.

 

역시 인생이란 한치 앞도 예측하기가 힘들죠.

 

google_language = "ko"

 

 

탤런트 김영란 과거사진(김영란 리즈 시절 사진)

 

 

google_language = "ko"

 

* 김영란 전남편 곽계흔 직업

 

또한 김영란은 1981년 드라마 '교동마님'에 정난정 역할로 출연해서 큰 인기를 얻게 되는데, 당시 정난정 역할의 너무 잔인한 이미지때문에 한동안 고생을 하게 됩니다.

 

결국 방송국에서는 김영란의 이미지 쇄신을 위하여 '김영란의 오늘의 요리'란 타이틀 프로그램을 한동안 맡겼을 정도였죠.

 

 

이후 김영란은 1983년 10월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영화배우 겸 탤런트 김영란 전남편 곽계흔(이름))

(김영란 전남편 직업 사우디아라비아 오퍼상(무역회사 사장))

 

나이는 김영란보다 4살 연상

(영화배우 겸 탤런트 김영란 배우자 신랑 곽계흔)

 

 

원래 두 사람은 선배 탤런트 김수미 시어머니의 중매로 맞선으로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이후 김영란은 딸을 낳게 됩니다.

(영화배우 겸 탤런트 김영란 자녀(자식))(김영란 가족관계)

 

google_language = "ko"

 

탤런트 김영란 젊었을 때 사진(김영란 젊은시절 사진)

 

 

* 탤런트 김영란 이혼사유

 

그런데 김영란의 결혼 생활에 위기가 찾아옵니다.

 

김영란: "결혼 후에 처음 접해보는 (시댁) 문화가 많이 낯설었어요. 때마다 돌아오는 제사나 차례를 지내는 것도 어려웠구요. (전남편이) 6남매중에 장남이었고, 게다가 종갓집 종손이었거든요."

 

김영란: "하루는 저녁 늦게 촬영을 마치고 집에 들어와서 잠을 자고 있었어요. 그런데 TV 소리가 나는 거예요. 그때 (잠결에) '아, 내가 자고 있는데 왜 TV를 틀어놨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제가 결혼 전 (친정) 집에서는 제가 잠들면 가족들이 숨소리도 내지 않았거든요."

 

김영란: "그 이후에 비로소 딸로 생활하는 것과 며느리로 생활하는 것이 무척 다르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죠. 또한 지금 생각해보면 제가 결혼에 대해 너무 준비되지 않았던 것 같아요."(영화배우 겸 탤런트 김영란 이혼사유(이혼이유) 성격차이)

 

google_language = "ko"

 

결국 김영란은 1987년 결혼 4년만에 이혼하게 됩니다.

 

김영란: "지금 생각해보면 첫 결혼생활에서 저도 문제였어요. 그 사람(김영란 전남편)이 그렇게 나쁜 사람도 아니었고, 우리의 갈등과 잘못이 이혼까지 갈 만큼 큰일도 아니었거든요. 다만 그 때는 (우리가 너무) 어렸고 이제는 나이가 있으니 서로 조절이 되는 거죠."(김영란 이혼사유)

 

 

* 김영란 딸과 헤어진 후에

 

김영란: "그 당시는 제가 철이 없어서 결혼도 이혼도 너무 쉽게 생각했던 것 같아요. 만약 아이가 없었더라면 이혼한 뒤에도 홀가분할 수 있었겠지만, 저는 딸아이 때문에 마음고생을 많이 했어요. 사실 '(어른들의) 선택 때문에 아이가 힘들었겠구나'라고 생각하면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고통스럽죠."

 

김영란: "(전남편과는) 친구처럼 지내요. 이혼했다고 전남편과 원수처럼 지낼 수는 없잖아요. 특히 둘 사이에 아이가 있으면 자주 만나 의논을 해야 하니까요."

 

김영란: "사실 저 역시 처음부터 전남편과의 관계가 쿨했던 것은 아니었어요. 처음에 딸아이를 전남편이 키웠는데, 제가 (4년 뒤에) 재혼을 하니까 아이를 못 만나게 하는거에요."

 

google_language = "ko"

 

 

 

김영란: "당시에 법으로 해결하려고 여기저기 알아봤는데, 그때는 여자 쪽이 절대적으로 불리해서 법에 호소할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눈물로 호소해서 아이를 다시 만나게 됐죠."

 

김영란: "젊었을 때는 결혼에 실패할 거라는 생각은 전혀 하지 않았어요. 그래서 이혼은 제게 너무 큰 충격이었죠. 그래서 다시 빨리 재혼을 해서 성공적인 가정을 꾸려야겠다고 마음먹었어요."

 

결국 김영란은 1990년 재혼을 하게 됩니다.

 

탤런트 김영란 남편 이영남 직업, 그리고 김영란 재혼에 대한 생각이 무척 흥미롭네요.

김영란을 재혼 전문가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 목차

* 탤런트 김영란 재혼 남편 이영남 직업

* 재혼에 대하여 부정적인 사회

* 탤런트 김영란 재혼 전문가로

* 김영란의 재혼 철학

* 재혼에 대한 남녀의 차이점

* 김영란의 충고

 

* 탤런트 김영란 재혼 남편 이영남 직업

 

google_language = "ko"

 

1990년 김영란이 재혼을 하게 되는데, 이때 남편 이영남은 선배의 소개로 만나게 됩니다.

(영화배우 겸 탤런트 김영란 재혼 남편 직업 사업가)

(김영란 배우자 신랑 이영남)

 

 

이후 김영란은 남편과의 사이에서 아들 1명을 두게 됩니다.

(김영란 자녀(자식))(김영란 가족관계)

 

김영란: "재혼하면서 얼마나 쉬쉬했는지 몰라요. (결혼식날) 미용실에 가서 머리 하면 소문날까봐, 헤어와 메이크업 분들을 집으로 오라고 해서 준비하고 갔을 정도였죠."

 

김영란: "그런데 결혼식장에 이미 저보다 기자들이 먼저 다 와 있었어요. 너무 놀라서 카메라를 손으로 막았는데 그 사진이 기사에 났어요."

 

김영란이 재혼과 사생활에 대하여 얼마나 숨기고 싶어했는지를 잘 알 것 같네요.

 

탤런트 김영란 사진

 

* 재혼에 대하여 부정적인 사회

 

사실 김영란이 재혼 남편 이영남과 소개로 알게 되고, 연애를 할 때에도 굉장히 조심스러워했죠.

 

김영란: "그 때(1990년 무렵)는 재혼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이 부정적이었거든요. 괜히 둘이 만나다가 괜한 소문만 날 것 같고요. 그래서 대부분 여러 사람들과 우르르 몰려다니며 만났어요. 또 종종 차안에서만 데이트를 했고요."

 

 

확실히 사회가 보수적이어서 그런지 90년대 이전에는 재혼에 대한 사회적인 시선이 많이 부정적이었죠.

 

google_language = "ko"

 

 

참고로 김영란의 종교는 불교입니다.

 

김영란: "우연히 성철스님의 책을 읽은 후에 불교에 대한 호감이 있었지만, 평소 종교에는 큰 관심이 없었어요. 그러다가 나이를 먹다보니 인생에 대한 회의가 들더라구요."

 

김영란: "그래서 평소 불자인 양자 언니(탤런트 조양자)에게 절에 가고 싶다고 졸랐죠. 반야선원에서 큰 교훈을 배웠어요. 인생을 살면서 내려놓아야 한다는 가르침을 깨달으니 그렇게 마음이 편할 수 없었어요. 모든 것이 집착해서 생기는 욕심이었던 거예요."

 

이렇게 김영란은 2005년부터 불교를 믿기 시작합니다.

 

google_language = "ko"

 

 

* 탤런트 김영란 재혼 전문가로

 

또한 김영란은 2006년에 재혼 전문 결혼정보회사 CEO로 취임합니다.

 

김영란: "(재혼 회사 대표를 맡으며) 왜 망설이지 않았겠어요. 제가 재혼한지가 꽤 되었기 때문에 주변에서도 제가 재혼한 사실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았거든요. 그래서 이 일(재혼 전문회사 CEO)을 하면서 "재혼이었어요?"라고 엄청 질문을 들었을 정도였죠."

 

김영란: "하지만 딸의 응원이 큰 힘이 되었어요. "좋은 일인데 뭘 망설이냐? 사생활이 노출되어도 상관없으니 엄마가 하고 싶은 일을 하라" 라고 하더라고요."

 

 

재혼해서 성공적으로 사는 김영란이 이런 회사에는 안성맞춤인 것 같네요.

그러면 초혼의 실패와 재혼을 겪은 김영란 말하는 재혼 생활의 중요한 점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google_language = "ko"

 

* 김영란의 재혼 철학

 

김영란: "내가 선택한 사람을 '귀한 사람'이라고 여겨야 한다. 귀한 사람인만큼 귀하게 대접을 해야 하고, 말 한마디도 조심해야 한다."

 

김영란: "재혼뿐만 아니라 결혼은 두 남녀 사이의 관계뿐만 아니라, 집안과 집안의 결합이다. 그래서 장본인들은 시댁과 처가의 관계를 좋게 만들어야 한다. 시댁 혹은 처가와 관계가 좋지 않으면 부부 사이의 관계 역시 나빠지게 된다. 남편은 남편대로, 아내는 아내대로 시댁과 처가에 할 도리를 다해야 한다."

 

김영란: "재혼할 때 가장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이 아이들이다. 만약 자녀가 반대한다면, 결혼식을 무리하게 강행하지 말아야 한다. 아이들이 성장해서 어른들을 이해해줄 때까지, 1주일에 2~3일만 함께 지내는 것도 해결 방법이다."

 

김영란; "그리고 재혼후에도 아이들에게 어머니, 아버지라는 호칭을 쓰도록 강요해서는 안된다.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어머니, 아버지라고 부를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다."

 

 

확실히 재혼 경험자답게, 김영란의 경험에서 우러나는 충고는 무척 적절한 것 같습니다.

특히, 아이들에게 어머니, 아버지의 호칭을 강요하는 것은, 아이들의 마음에 다시 한번 더 상처를 주는 일이니, 무척 조심해야 할 일이죠.

 

google_language = "ko"

 

* 재혼에 대한 남녀의 차이점

 

김영란: "아픈 것과 사람 찾는 일은 소문을 많이 내야 한다. 재혼 역시 '쉬쉬' 할 일이 아닌데도, 우리 현실은 그렇지 못하다. 사회적으로 부정적인 시선이 여전하다."

 

 

또한 김영란은 재혼에 대한 남자와 여자의 차이점에 대해서도 지적합니다.

 

김영란: "남성들은 이혼하면 생활이 불편하기 때문에 늦어도 3~4년 내에 바로 재혼을 한다. 반면에 여자들은 애들만 바라보고 혼자 살다가 애들이 다 크고 품안에서 벗어난 뒤에야 비로소 외로움을 느끼고 재혼을 생각하게 된다."

 

김영란; "하지만 이제 50~60살이 다 된 여성을 누가 재혼 상대로 좋다고 하겠나. 그렇게 되면 재혼은 하고 싶은데 상대가 없으니 더 애타게 찾다가 마침내는 초혼 상대보다 훨씬 못한 사람과 결혼하게 되는 경우도 허다하다. 그래서 난 여성도 이혼 후 하루 빨리 재혼하라고 충고한다."

 

확실히 이혼 후에 빨리 재혼하는 여자도 있지만, 아이들만 바라보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재혼의 때를 놓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 김영란의 충고

 

김영란: "두 사람이 만나서 가정을 꾸려나가는 데 무조건 사랑만 있으면 되는 것은 아니에요. 사실 사랑은 변하잖아요. 그래서 사랑을 길게 이어가기 위해서는 두 사람의 노력이 필요하죠."

 

김영란: "또한 혹시나 이혼을 했더라도, 전배우자를 나쁜 사람이라고만 생각해서는 안 돼요. 나 자신이 컨트롤하는 데 실패한 사람일 뿐이죠. 그래서 이혼 후에 새로 재혼을 할 때도 그런 생각이 필요해요. 쿨하게 헤어지고, 당당하게 사랑하세요."

 

사실 대부분의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선과 악'의 이분법으로 구분할 수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전남편(혹은 전부인)과는 그저 '나와는 맞지 않았던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백번 낫죠.

 

google_language = "ko"

 

2020/03/13 - [연예 이슈] - 강문영 이승철 이혼사유. 강문영 아버지 직업

 

강문영 이승철 이혼사유. 강문영 아버지 직업

google_language = "ko" 탤런트 강문영 이승철 이혼이유는 후에 강문영의 심경 고백을 통하여 좀 더 자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사실 이승철이 젊은 시절에 술을 많이 좋아했죠. 또한, 강문영 아버지의 사주 풀이..

honeyhoney1.tistory.com

2020/03/13 - [연예 이슈] - 전수경 애인 에릭스완슨. 또다른 남녀와 4각관계?

 

전수경 애인 에릭스완슨. 또다른 남녀와 4각관계?

google_language = "ko" 스타 커플의 러브스토리 뮤지컬계 대표 잉꼬 부부였던 전수경과 주원성은 지난 2008년 6월 이혼을 했습니다. 1993년 결혼한지 15년만이죠. 두 사람 사이에 자녀로 쌍둥이 딸이 있었고 또..

honeyhoney1.tistory.com

2020/03/13 - [연예 이슈] - 김범수 아나운서의 전처와 이혼사유 재조명

 

김범수 아나운서의 전처와 이혼사유 재조명

google_language = "ko" 김범수 인생 이야기 김범수 아나운서는 좀 묘한 사람입니다. 결혼뿐만 아니라 인생 또한 굉장히 어려운 선택(?)울 하면서 살았던 사람이었죠. 인생과 결혼에서 쉬운 길, 남들이 다 가는..

honeyhoney1.tistory.com

google_language = "ko"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